티스토리 뷰

아이의 손과 발의 피부 벗겨짐

응애애 2021. 3. 22. 22:39

손바닥과 발바닥의 피부가 잘 벗겨지는 것은 환절기 때 몸이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환절기가 지나면 좋아졌다가 다시 환절기에 재발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하지만 아토피를 과거에 앓았거나 현재 앓는 아이들이 환절기와 상관없이 피부가 벗겨지기도 합니다.

 

휴대폰을 가지고 노는 아이 손

알레르기 증상

즉, 알레르기로 인한 증상 중 하나로 피부가 벗겨지기도 한다는 말입니다. 이밖에 비위에서 흡수된 영양분이 손바닥, 발바닥 같은 말초까지 잘 전달되지 못하면 피부가 건조해지다가 벗겨지기도 합니다. 간혹 곰팡이에 의한 피부 질환이 등의 감염성 질환을 앓아도 피부가 벗겨집니다. 이런 경우는 허물이 벗겨지면서 가려움증이나 발열 등 다른 증상들이 뚜렷하게 나타나므로 쉽게 판별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

만일 아이가 아토피와 관련하여 손발바닥의 피부가 자주 벗겨진다면 적절한 체질 개선이 필요합니다. 비위가 허약하여 영양이 말초신경까지 전달되지 못해 그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보약 등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몸을 보하면서 치료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는 식습관을 갖으며,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한 신체를 갖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도 부족한 경우에는 보약의 도움을 받도록 하세요.


피부 질환이나 감염성 질환일 경우에는 먼저 해당 질병부터 고쳐야 합니다. 질병이 나으면 피부가 벗겨지는 증상도 없어집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언제든 재발의 우려가 있으므로 평소에도 피부 질환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